• 본 게시판을 통하여 제시된 각종 의견 등에 대해서는 민원사무로 접수되지 아니하므로, 민원사무로 처리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국민신문고 등을이용 바랍니다.
  • 반복적 게시물,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명예훼손,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등의 우려가 있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사전예고 없이 비공개 전환되거나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또한, 모든 책임은 글 작성자에게 있으며, 관련 법에 위반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독일마을 도로요철구간 수정 과 주말 오토바이 배기음소음 관련

작성일
2020-07-01
이름
김○○
조회 :
903
  • Cap 2020-07-01 16-12-24-780.jpg
  • Cap 2020-07-01 16-12-45-839.jpg

1. 독일 마을 요철구간 수정(?) 바랍니다.

첨부파일에 표시한 장소에 과속방지턱이라고 표시한 곳을 넘어서면 (봉화-> 물건방향으로 내려온다고 하면)차량 흔들림이 심합니다. 마치 포트홀 처럼 되어 있습니다.

2. 주말마다 오토바이 굉음 ,소음에 신경이 날카로울 때로 날카로워 졌습니다.

오토바이 배기음 소음 단속을 해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적게는 2~3대 , 많게는 10 대이상 굉음을 내면서
이 동네 저 동네를 왔다갔다 합니다. 너무 짜증도 나구요. 또한, 위험한 추월도 서슴지 않습니다. 사고가 날 뻔 한적도
한 두번 있구요.. 오토바이 사고는 한번 나면 대형 사고 아닙니까?

3. 내산- 봉화 간 도로 옆 단풍나무 코너구간의 나무 만큼은 이동을 시켜주시던지, 해결책을 내 주셨으면 합니다.

상대방 차 오는 것의 시야를 막아서 위험합니다.... 안그래도 도로 폭도 좁은 마당에 나무까지 있으면 심리상 더 좁아보이구요.

버스, 트럭과 마주하면 완전 무섭습니다.(거의 도로 밖까지 바싹~ 붙어서 운행해야 함) . 피하면서 삐져나온 단풍나무에 차량에

상처가 나기도 하구요. ( 하 .. . 3번째 건의 는 수년 째 하고 있습니다.) 해결 부탁드립니다.

一個 군민 주민 올림.

[답변]독일마을 도로요철구간 수정 과 주말 오토바이 배기음소음 관련

작성일
2020-07-08
이름
환경녹지과
조회 :
9
안녕하십니까 환경녹지과 공원녹지팀에서 귀하께서 질문하신 3번에 대한 답변드립니다.

1. 귀하께서 건의하신 단풍나무 구간은 해당 면행정복지센터와 주민 자력으로 조성한 곳이며 단풍나무를 추가 식재해 달라는 주민 요구가 있어 단풍나무를 제거하지는 못하는 실정으로 가지 전정, 수형조절 등을 통해 지하고를 높여 가시권을 확보할 예정입니다.

2. 현재 귀하께서 건의하신 구간 내 반사경이 설치되어 있으나, 안전 확보를 위하여 도로부서와 협의하여 추가로 설치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기타 자세한 설명이나 문의할 사항이 있으면 환경녹지과 공원녹지팀(055-860-3654)으로 연락주시면 보다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독일마을 도로요철구간 수정 과 주말 오토바이 배기음소음 관련

작성일
2020-07-09
이름
문화관광과
조회 :
9

평소 군정발전에 협조하여 주신데 감사드리며, 귀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귀하께서 건의하신 독일마을 요청구간 개선에 대해 답변드립니다.

잘 아시다시피, 요철구간은 차량통행 시 차량을 서행시킬 목적으로 설계된 구조입니다. 따라서 이곳은 보행자 안전과
차량의 안전한 서행을 위해 속도를 줄여주시고, 또 안전운행도 협조 드리며 차량 흔들림이 있더라도 널리 양해를 바랍니다.
추가 문의사항이나 답변에 부족한 부분이 있을 경우 문화관광과 관광시설팀(055-860-8653)으로 연락주시면 보다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독일마을 오토바이 배기음 소음 및 교통법규 위반행위 단속' 요청에 대한 답변

작성일
2020-07-10
이름
환경녹지과
조회 :
9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건의하신 2번에 대한 답변 드립니다.

오토바이(이륜차)의 소음은 소음기 등 차량 불법개조나 과속 등 교통법규 위반 행위로 인해 주로 발생하는 것으로 남해경찰서 생활안전교통과에 내용을 전달하고 협조를 요청하였습니다. 이에 경찰서에서는 삼동파출소에 관련내용을 협의 후 해당지역의 순찰을 강화토록 하여 이륜차의 폭주 등 교통법규 위반행위를 단속하기로 하였습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이나 불편사항이 있으시면 삼동파출소(☎055-867-0112) 또는 환경녹지과(☎055-860-3275)로 문의하여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수정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