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게시판을 통하여 제시된 각종 의견 등에 대해서는 민원사무로 접수되지 아니하므로, 민원사무로 처리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국민신문고 등을이용 바랍니다.
  • 반복적 게시물,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명예훼손,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등의 우려가 있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사전예고 없이 비공개 전환되거나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또한, 모든 책임은 글 작성자에게 있으며, 관련 법에 위반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꿈은 이루어진다. 킥테니스 올림픽 정식종목

작성일
2020-07-02
이름
전○○
조회 :
720
  • kickyu.jpg

국립체육박물관 유물수증증서

국립체육박물관 유물수증증서

킥테니스 (KICKtennis)는
네트를 사이에 두고 킥테니스 공을 라켓으로 받고, 발을 이용하여 이를 상대팀으로 넘겨 승부를 겨루는 종목으로, 공을 발로 차다의 *킥(kick)* 과 *테니스(tennis)*의 합성어로 새롭게 고안된 구기 종목이며 태권도 같은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스포츠 문화 콘텐츠입니다. (킥테니스 2019년 스페인 카달루냐 제6회 세계 직장인 체육 올림픽 (WSG. World Sports Games)에 참가. 현재 인도와 파키스탄에서 킥테니스 운동전파 및 협회설립요청 있음)

다름이 아니라 경상남도 남해군민이 스포츠 복지를 누려서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하도록 킥테니스를 생활체육지도자 신종목 보급사업과 각종 체육행사 및 스포츠강좌 프로그램에 경기종목으로 참여할 수 있게 협조 부탁드리겠습니다. 킥테니스의 목표는 올림픽 정식종목 채택입니다. 세상의 모든 꿈은 작은 실천에서 시작됩니다. 함께하면 꿈은 이루어집니다.

'어디서나, 쉽게, 재미있게, 건강하게, 운동하자'

(사)대한킥테니스협회
www.KICKtennis.or.kr (PC)
www.7330.or.kr (pc)
www.7777.or.kr (영어)
https://www.facebook.com/groups/kicktennis/ (풀 경기 동영상)


PS. 더 건강한 대한민국을 위해
함께 하면 이룰 수 있습니다.

**참고1) 000청 답변
누구나 쉽게 배울수 있어 건강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킥테니스’ 체육종목을 개발하여 보급하고 계신데 대해 감사드립니다. 실내에서 부담없이 즐길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참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향후 우리구에서도 킥테니스 종목에 관심을 가지겠으며, 킥테니스의 저변확대를 위한 좋으신 생각을 제안해 주시면 적극적으로 돕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참고2) 000청 답변
킥테니스’는 ‘뉴스포츠’(메이저 스포츠를 쉽고 안전하게 변형하거나 결합해 만든 스포츠로 유아, 노인, 장애인 등 모든 사람들이 쉽게 즐길 수 있는 생활체육) 종목의 하나로 이해되며, 000체육회에서는 뉴스포츠 종목 활성화를 위해 올해부터 '뉴스포츠협회'를 운영하고 있음을 알려드리며, ‘킥테니스’ 종목의 홍보와 대회 개최, 스포츠강좌 프로그램 편성 등은 협회를 통해 지원받을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참고3) 000청 답변
킥테니스(KICKtennis)의 보급과 스포츠 위상을 높이기 위한 귀하의 노력에 감사드리며, 체력 증진 및 건전한 여가 선용을 위해 우리 시에서도 「킥테니스」종목의 홍보와 활성화를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참고4) 000청 답변
대한민국 스포츠 발전을 위한 새로운 시도와 도전에 감사 드립니다.
귀하께서 제안하신 킥테니스가 00군 생활스포츠에서 확산 될 수 있도록 우리군도 많은 노력 하겠습니다.

참고5) 000청 답변
킥테니스’종목은 아직은 다소 생소하지만 실내‧외, 장소 구분 없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는 종목으로, 향후 생활체육 프로그램으로 보급 시 00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참고6) 000청 답변
‘킥테니스(KICKtennis)’는 족구와 테니스를 접목한 뉴스포츠로 장소, 시간 등의 제약 없이 즐길 수 있는 종목으로 보입니다.
향후 생활체육 프로그램 운영 등을 함에 있어 제안하여 주신 내용을 적극 검토하여 보다 다양한 생활체육 종목이 구민 삶에 녹아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참고7) 000청 답변
킥테니스는 실내 · 외에서 적은 공간만으로도 팔과 다리를 사용하여 스피드하고 재미있는 전신 운동으로 시민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은 위해 우리시에서도 000 체육회와 협력하여 각종 체육 행사 및 스포츠 강좌 프로그램에 킥테니스 종목이 참여하는 것에 관심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참고8) 000청 답변
킥테니스는 실내·외에서 작은 공간만으로도 전신 운동이 가능한 뉴스포츠로 이해되는 만큼, 말씀하신대로 올림픽 정식종목으로 채택된다면 남녀노소 불문하고 모든 사람들이 쉽게 즐길 수 있는 생활체육으로 자리매김하는데 좋은 계기가 될 수 있으리라 판단됩니다.
우리 시는 킥테니스 종목의 발전과 올림픽 정식 종목 채택을 위한 노력을 응원하겠다는 말씀과 함께 향후 우리 시민 대상 각종 행사 계획 시 다채로운 생활체육 활동을 위하여 00시체육회와 협력하여‘킥테니스’ 종목을 반영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킥테니스 저변 확대를 위해서는 협회에서도 생활체육지도자를 대상으로 지도자 육성을 위한 프로그램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되며, 일정한 자격을 갖춘 지도자들로 하여금 킥테니스를 일반인에게 전파하여 시민들의 체력 증진 및 건전한 여가 선용이 되도록 우리시에서도 노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참고9) 000청 답변
킥 테니스(KICKtennis)는 대한민국에서 탄생한 구기 스포츠로서 남녀노소가 실내·외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새로운 문화콘텐츠라고 이해됩니다.
이에 우리시와 00시체육회에서는 향후 시민들을 위하여 각종 행사 계획시 다양한 생활체육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킥테니스 종목에 관심을 가지고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킥테니스 종목이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채택될 수 있도록 응원하겠습니다.

참고10) 000청 답변
킥테니스는 실내·외에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스포츠종목으로 킥테니스를 통하여 건강한 삶을 추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체육행사 및 스포츠강좌 프로그램에 킥테니스 종목이 참여하는 것에 대해 우리 구에서도 적극 관심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참고11) 000청 답변
킥테니스라는 종목은 실내·외에서 작은 공간만으로도 전신 운동이 가능한 뉴스포츠로 이해되는 만큼, 말씀하신 대로 올림픽 정식종목으로 채택된다면 남녀노소 불문하고 세계 각국 많은 사람들이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생활체육으로 자리매김하는데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시는 킥테니스 종목의 발전과 올림픽 정식 종목 채택을 위한 노력을 응원하겠다는 말씀과 함께 향후 우리 시민 대상 각종 행사 계획시 다채로운 생활체육을 감안하여 제안하신 종목을 반영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면 적극 검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12) 000청 답변
대한민국 스포츠 발전과 ‘킥테니스’의 보급에 노력하시는 귀하께 감사드립니다.
우리나라에서 새롭게 고안된 구기종목의 하나인 ‘킥테니스’ 저변 확대를 위하여 노력하시는 귀하의 열정을 응원합니다.
귀하께서 제안해주신 내용에 대하여 각종 행사 시 구민들께 홍보하고, 00체육회와 협력하여 ‘킥테니스’종목이 생활체육으로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울러 킥테니스가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어 귀하의 꿈을 이루시길 응원하겠습니다.

참고13) 000청 답변
‘킥테니스’는 한정된 공간과 제한된 물품만으로도 효율적으로 운동이 가능한 뉴스포츠의 하나로 생각됩니다.
남녀 모두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는 측면에서 생활체육 종목 다양화의 좋은 소재가 되리라 기대하며 게시하여 주신 관련 정보와 주요 내용을 관내 체육회에 안내하였습니다.
우리 구에서는 앞으로도 ‘킥테니스’에 대하여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킥테니스’ 종목의 발전과 올림픽 종목 채택을 응원하겠습니다.

참고14) 000청 답변
”킥테니스“는 시민들의 건강은 물론 즐거운 여가 시간을 보내기에 좋은 종목이라고 생각됩니다.
우리시에서도 ”킥테니스“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00시체육회를 통한 홍보와 관심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킥테니스“가 더욱더 활성화되어 국민스포츠가 되기를 바라겠습니다.
귀 단체에 무궁한 발전과 행운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참고15) 000청 답변
새로운 구기 종목을 개발하여 정착시키는 등 국민 생활 체육의 발전과 뉴스포츠 종목의 보급 및 활성화를 위하여 많은 애를 써주시는 000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킥테니스는 시민 건강과 체력증진, 여가선용 등에 효과적이며, 앞으로 많은 발전과 진흥을 이뤄나갈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생활 스포츠 종목으로 생각됩니다.

참고16) 000청 답변
대한민국에서 “킥테니스”란 새로운 구기종목을 탄생시킨 귀하께 그 동안의 노고에 대하여 경의를 표합니다.
귀하께서 의견을 주신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체육행사 및 스포츠강좌 프로그램에 킥스포츠 종목이 참여하는 것에 대해 우리시에서도 많은 관심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우리시에서는 시민 건강증진을 위하여 다양한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40여개의 종목별 가맹단체가 체육회에 등록되어 활동하고 있습니다.
귀하께서 탄생시킨 킥테니스 종목의 발전과 올림픽 정식종목 채택을 위해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라며, 우리시도 적극 응원합니다.

참고17) 000청 답변
킥테니스는 실내·외에서 작은 공간만으로도 전신 운동이 가능한 뉴스포츠로 이해되는 만큼, 말씀하신대로 올림픽 정식종목으로 채택되어 대중들에게 알려진다면 남녀노소 불문하고 모든 사람들이 쉽게 즐길 수 있는 생활체육으로 자리매김하는데 좋은 계기가 될 수 있으리라 사료됩니다.
우리 군은 킥테니스 종목의 발전과 올림픽 정식종목 채택을 위한 민원인의 노력을 응원하겠다는 말씀과 함께 생활체육 종목의 다양성 확대를 위해, 향후 우리군민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00군체육회의 생활체육프로그램에 체육회와 협의하여 제안하신 종목을 반영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면 적극 검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18)000청 답변
아직은 다소 생소하게 느껴지는 ‘킥테니스’라는 독창적인 스포츠 콘텐츠를 창안하여 한국을 넘어 세계에 널리 알리고 있는 (사)대한킥테니스협회 및 회장님의 노력에 경의를 표합니다.
우리 군에서도 귀 협회에서 역점을 두고 있는 킥테니스 종목의 보급과 활성화를 위해 적극 관심을 가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귀 협회와 킥테니스 종목의 발전을 응원하겠습니다.

참고19)000청 답변
저희가 알아본 결과 킥테니스는 공간만 있다면 실내외에서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뉴스포츠입니다. 그러나 아직 수요층이 많지 않고 생소한 스포츠인 만큼 저희군에서는 각종 체육행사나 대회 개최시 생활체육증진을 위해 제안하신 종목을 반영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해 보겠습니다.
또한, 킥테니스가 올림픽 정식종목으로 채택되는 그 날까지 저희군도 관심을 가지어 시설확보 및 많은 군민들에게 홍보 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하겠습니다.

참고20)000청 답변
킥테니스라는 새롭게 고안된 구기 종목을 제안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의견주신 킥테니스는 실내·외에서 작은 공간만으로도 전신 운동이 가능한 뉴스포츠로 이해되는 만큼, 말씀하신대로 올림픽 정식종목으로 채택된다면 남녀노소 불문하고 모든 사람들이 쉽게 즐길 수 있는 생활체육으로 자리매김하는데 좋은 계기가 될 수 있으리라 사료됩니다.
우리 구는 킥테니스 종목의 발전과 올림픽 정식 종목 채택을 위한 000님의노력을 응원하겠다는 말씀과 함께 향후 우리 구민대상 각종 행사 계획 시 다채로운 생활체육을 감안하여 제안하신 종목을 반영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면 적극 검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21)000청 답변
가. 킥테니스는 kick과 tennis의 합성어로 '뉴스포츠(메이저 스포츠를 쉽고 안전하게 변형 또는 결합해 만든 스포츠로 모든 사람이 쉽게 즐길 수 있는 생활체육) 종목의 하나로 이해되며, 장소와 시간의 제약없이 즐길 수 있는 종목으로 보입니다.
나. 우리시에서는 뉴스포츠 체육프로그램 개발, 보급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귀하께서 제안하신 킥테니스가 생활체육지도자 배치사업에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소개될 수 있도록 체육회와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22)000청 답변
생활체육은 건강을 위하여 남녀노소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운동으로 다양한 종목이 활성화 될 필요가 있음을 충분히 공감하고 있습니다.
킥테니스는 작은 공간에서 전 연령대가 쉽게 즐길 수 있도록 고안된 구기 종목으로 대중들이 다양한 체육활동을 접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측면에서
킥테니스가 체육 행사 및 스포츠 프로그램에서 활성화 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고 검토해 보겠습니다.

참고23)000청 답변
뉴스포츠의 종목의 하나로 이해되며, 남녀노소 누구나 장소에 구분없이 쉽게 즐길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체육 행사 및 스포츠강좌 프로그램, 생활체육지도자 지도 운영 시 이를 반영한다면 우리시민의 스포츠 복지 향상에 더욱 기여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향후 통영시체육회와 통영시장애인체육회를 비롯한 유관단체 및 관련 체육시설과 이에 대한 적극 검토 및 협력을 통해 킥테니스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해당 종목에 대해 우리시민들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겠습니다.

참고24)000청 답변
새롭게 고안된 구기 종목을 제안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의견주신 킥테니스는 실내·외에서 작은 공간만으로도 전신 운동이 가능한 뉴스포츠로 이해되는 만큼, 말씀하신대로 올림픽 정식종목으로 채택된다면 남녀노소 불문하고 모든 사람들이 쉽게 즐길 수 있는 생활체육으로 자리매김하는데 좋은 계기가 될 수 있으리라 사료됩니다.
우리 도는 킥테니스 종목의 발전과 올림픽 정식 종목 채택을 위한 협회의노력을 응원하겠다는 말씀과 함께 향후 우리 도민대상 각종 행사 계획 시 다채로운 생활체육을 감안하여 제안하신 종목을 반영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면 적극 검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25)000청 답변
킥테니스는 작은 공간에서 남녀노소 전 연령대가 쉽게 즐길 수 있도록 고안된 구기 종목으로 종목이 활성화가 된다면 생활 스포츠로서 도민의 건강증진, 건전한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할것으로 생각됩니다. 향후 각종 행사 및 스포츠강좌 프로그램 계획 시 킥테니스가 포함되도록 관심을 가지고 노력하겠습니다.
아울러, 앞으로도 대한킥테니스협회의 적극적인 활동을 응원하겠습니다.**

[답변]꿈은 이루어진다. 킥테니스 올림픽 정식종목

작성일
2020-07-06
이름
체육진흥과
조회 :
9
우선 킥테니스 보급에 힘쓰시는 귀하의 노고에 감사말씀 드립니다.

귀하께서 요청하신 킥테니스 생활체육지도자 보급 및 각종 체육행사 참여에 대하여 유념있게 살펴보았습니다. 군민 건강 증진 차원에서 우리군에서도 킥테니스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고, 향후 올림픽 정식종목으로 채택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응원을 하겠습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이 계시면 남해군 체육진흥과(☎055-860-8683)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목록 수정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