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게시판을 통하여 제시된 각종 의견 등에 대해서는 민원사무로 접수되지 아니하므로, 민원사무로 처리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국민신문고 등을이용 바랍니다.
  • 반복적 게시물,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명예훼손,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등의 우려가 있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사전예고 없이 비공개 전환되거나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또한, 모든 책임은 글 작성자에게 있으며, 관련 법에 위반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0월초 남해에서 열리는 철인경기

작성일
2020-09-17
이름
박○○
조회 :
871
10월초에 남해에서 철인경기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코로나로 인한 이 시국에도 경기를 위해 전국에서 사람들이 모일텐데 행사취소가 아직 안되고 있습니다.
야외에서 진행되나 출발할때 여러사람들이 모여서 있게 되고 경기 특성상 마스크 착용은 불가합니다.
전국 각지에서 몰릴테니 지역경제에는 도움이 될수있지만 그 사람들을 수용하는 숙박업소나 식당들은 코로나에 위험에 노출될수밖에 없구요.
추석때도 최대한 이동을 자제해달라하는데 연휴 바로 후에 이런 경기가 열리는건 너무 위험한거 아닌가 싶습니다.
주최측에서는 진행할듯 싶으니
남해군차원에서 다시 한번 행사 허가 문제를 고려해 보셔야하는거 아닌가 싶습니다.

[답변]10월초 남해에서 열리는 철인경기

작성일
2020-09-18
이름
체육진흥과
조회 :
9
우선 귀하의 가정에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귀하께서 지적하신 2020년 10월 11일 남해에서 열리는 철인3종경기에 대하여 간략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해당 대회는 남해군 및 남해군체육회가 아닌 한국철인3종경기본부에서 주최·주관하는 대회로 2017년부터 매년 남해군 삼동면 고암 ~이동면 석평의 해안도로를 사용하여 남해군의 예산지원 없이 200~300명의 철인3종선수가 참여하는 자체동호회 성격의 대회입니다.

대회 주최 측과 협의 시 코로나19 감염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해 최대한 대회를 자제해달라고 요청했지만 대회 당일(10. 11.)의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참가인원을 조절하여 대회개최를 진행하겠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현재 남해군에서는 남해군체육회 및 산하 가맹단체가 주최하는 체육행사는 자제 중으로 철인3종경기 주최 측과 대화를 통해 대회 자제(취소를 포함한)를 최대한 협의해 나가며, 코로나19상황에 따라 집합금지 행정명령도 검토해 나가겠습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이 계시면 남해군 체육진흥과(☎055-860-8683)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목록 수정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