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게시판을 통하여 제시된 각종 의견 등에 대해서는 민원사무로 접수되지 아니하므로, 민원사무로 처리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국민신문고 등을이용 바랍니다.
  • 반복적 게시물,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명예훼손,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등의 우려가 있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사전예고 없이 비공개 전환되거나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또한, 모든 책임은 글 작성자에게 있으며, 관련 법에 위반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농기계임대사업소 배달서비스

작성일
2020-09-21
이름
박○○
조회 :
949
안녕하세요.

농기계임대사업소 배달서비스에 대해 군수님께 건의를 드리고 싶어 이렇게 글을 적습니다.

일손은 없고 그나마 있는 분들도 점점 고령화되어가고 있어 농기계로 농사를 짓는 일은 이미 오래 전부터 피할 수 없는 현실이 되어 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농들이 아닌 다음에야 한두푼 하는 것도 아닌 농기계를 구입하는건 쉬운 일이 아니죠.

그런 면에서 농기계임대소는 농민분들에게 크나큰 힘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운송수단인 트럭이 없는 분들에겐 굉장히 난감합니다. 주위에 아쉬운 소리를 해야하거나 용달을 대여하면 이건 농기계 대여보다 용달배송료가 더 들어가니 배보다 배꼽이 더 큰 형국이 되는거죠.

해서..

농민들의 시간과 비용을 절감시켜주고 대여와 회수간 고령인들의 안전사고 방지 등 여러가지의 취지로 다른 지자체는 얼마간의 배송료를 받고서 이미 배달서비스를 시행을 하고 있거나 시범운행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정원수 잔가지 파쇄나 텃밭 관리에도 농기계가 대여 될 수 있게 일부 장비에 대해선 농민이 아닌 일반분들에게도 프리하게 대여를 할 수 있게 해주시는 것도 어떨까 싶습니다.

이건 나뭇가지를 태우지 않아도 되니 산불예방에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예산확보등 여러 문제점들이 있겠지만 한번쯤 검토를 해주시면 어떨까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수고하세요.

[답변]농기계임대사업소 배달서비스

작성일
2020-09-22
이름
농업기술센터
조회 :
9
남해 군정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문의하신 농기계임대사업소 배달 서비스와 잔가지파쇄기 임대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 농기계 운송은 많은 인력과 차량이 필요하며, 수송거리ㆍ시간 등을 감안 했을 때 1일 2회 이상 수송은 불가한 실정입니다.
예) 설천, 창선면은 상·하차 포함 왕복 3시간 정도소요 (작업가능시간 줄어듦)

❍ 우리군은 2005년부터 현재까지 1톤 차량에 탑재 불가한 농기계 (콤바인, 마늘파종기, 다목적수확기 등)는 작업 현장까지 수송하고 있습니다.

❍ 또한 임대농업인 대부분은 상·하차용 사다리가 없어 상·하차 시 사고 위험성이 높아 많은 농업인들은 사다리 필요성을 요구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 2021년도에 농기계 임대사업소 3개소(본소, 동남권, 북부권)에 사다리를 각각 5조씩 비치하여 농업인이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그리고 잔가지 파쇄기는 본소, 동남권, 북부권에 각각 3대씩 비치하여 임대하고 있으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농업기술센터 농기계관리팀(860-3957∼9)으로 문의하여 주시면 상세하게 안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수정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