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읍주민자치회, 역량 강화 교육 실시

남해읍주민자치회, 역량 강화 교육 실시

남해읍주민자치회, 역량 강화 교육 실시

포스트 코로나 시대 변화와 역할 모색

 

남해군 남해읍주민자치회(회장 이철호)는 지난 3일 위원의 역량 강화와 자치회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남해읍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자체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날 교육은 경상남도 주민자치회 차현지 이사를 강사로 초청해 주민자치란 무엇인가’, ‘타 시군 주민자치 우수사례를 중심으로 주민자치회에 대한 기본개념에서부터 주민자치회의 역할 및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강의했다.

 

또 참석자들은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지역발전을 위한 주민자치회 역할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남해읍 발전방안, 시장 및 상가 활성화, 지역경제와 관광 활성화 방향 등을 함께 모색했다.

 

특히 주민자치회 위원들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기 위해 분과위원회별로 타 시군의 우수사례를 접목할 수 있는 사업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였다.

 

이철호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역량 강화 교육을 통해 위원들이 견문을 넓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남해읍주민자치회와 남해읍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주민자치회의 변화뱡향과 역할을 모색하고, 위원들과 함께 활발한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장명정 남해읍장도 앞으로 더욱 활성화되고 변화의 중심이 되는 남해읍 주민자치회가 되길 기대한다·관 협력 확대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들이 진정한 주인이 되는 남해읍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행정적으로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2020-07-07
제4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변경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기획예산담당관 홍보팀(☎ 055-860-3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