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서면 남상마을회 ‘서면 행복곳간’ 성금 240만원 기탁

서면 남상마을회‘서면 행복곳간’성금 240만원 기탁

서면 남상마을회‘서면 행복곳간’성금 240만원 기탁

서면 남상마을회는 지난 23서면 행복곳간에 이웃돕기 성금 240만원을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남상해안가 쓰레기 청소로 마련된 남상마을 기금이다.

남상마을회가 마련한 성금은 여름철 홍수와 태풍으로 인해 남상해안가로 내려온 약 500톤의 나무와 갈대 쓰레기를 치우기 위해 남상마을회, 노인회, 부녀회, 청년회, 어촌계, 익명의 주민 등 마을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쓰레기 청소를 하고 마련된 기탁금이다.

특히 익명의 주민은 평소에도 남상마을 바닷가를 청소하고, 이웃에게 좋은 일을 많이 한 미담이 끊이지 않는 분으로 알려져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이두식 남상마을 이장은 농사일로 바쁜데도 불구하고 온 마을 사람들이 전부 동원되어 며칠 동안 고생하며 쓰레기를 치우고 마련된 기금으로 추석명절을 앞두고 지역의 어려운 사람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석종 서면장은 마을 주민들의 소중한 마음을 담은 성금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소중한 성금이 뜻깊게 쓰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상마을은 귀농·귀촌자가 많은 마을로 국내 최고 높이의 패러글라이딩 이륙장으로 유명하며, 광활한 바다를 배경으로 일출과 노을 비행을 할 수 있는 곳으로 알려져 이를 즐기러 오는 관광객들이 많다.

 





2020-09-24
제4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변경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