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물섬 승마랜드, 포니등급 기승능력인증서 수여식

보물섬 승마랜드, 포니등급 기승능력인증서 수여식

보물섬 승마랜드, 포니등급 기승능력인증서 수여식

남해군 보물섬 승마랜드는 지난 27일 포니등급 기승능력인증(KHIS)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관내 초등학생 및 중학생 총 72명에게 인증서가 수여됐다. 포니 1등급 인증서는 28명이, 포니 2등급 인증서는 41, 포니 3등급 인정서는 3명이 각각 받았다.

기승능력인증제 포니등급이란 초보 승마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심사 인증 제도로, 보다 쉽고 보다 안전한 승마 입문을 위한 인증 제도다.

포니1등급은 말 기승 30회 이상 경험자에게 응시자격을 부여하며, 말에 대한 기초상식이 있으며, 평보, 좌속보, 경속보 이행이 가능한 대상자에게 인증서가 수여된다.

포니2등급은 말 기승20회 이상 경험자에게, 포니3등급은 말 기승 10회이상 경험자에게 응시자격을 부여하며, 말에 대한 기초 상식이 있으며, 평보와 좌속보 이행이 가능한 대상자에게 인증서가 수여된다.

 

남해군 보물섬 승마랜드는 2019년 개장했으며, 2020년부터 학생승마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2023년도에는 관내 초··203명의 학생이 학생승마 지원사업에 참여하면서 포니등급 기승능력인증 심사까지 실시하였다.

한편, 학생승마 활성화에 힘입어 2023년도에는 농림축산식품부 유소년승마단 창단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보물섬 유소년승마단이 창단됐다.

민성식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앞으로도 많은 학생들이 보물섬 승마랜드에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승마교육을 받고 기승능력을 인증할 수 있도록 학생승마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2024-04-30
제4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변경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