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신 장군의 얼이 숨쉬는 곳, 팔만대장경의 고향 고현면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고현면 전경

한려수도 바다 위를 가로질러 웅장한 기세와 진홍색 정열을 자랑하는 남해대교와 노량대교를 건너 국도 19호선을 따라 오시다보면 선조들의 피 땀 어린 역사와 고향 부모님 같은 정겨움이 여러분을 반기는 곳! 이곳이 바로 고현면입니다.

우리 고장은 관음포 바다에서 고려말 왜적을 크게 무찌르신 정지 장군과 임진왜란의 마지막 해전을 큰 승리로 이끌고 장렬히 순국하신 충무공 이순신 장군 등 충신 열사들의 혼이 대대로 이어져 오고 있으며, 팔만대장경의 판각지로도 주목받고 있는 곳입니다.

우리 고현면은 24개 마을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부분 농업과 어업을 주업으로 생활하고 있습니다. 주요 관광지로는 관음포 이충무공전몰 유허(사적 제232호)와 이순신 순국공원 화방사와 남해산닥나무재생지(천연기념물 제152호) 등이 있고 매년 고현둑방길 봄꽃축제(4월), 고현 갈화왕새우축제(8월)가 열리고 있으니 꼭 한번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고장을 찾아오는 민원인과 면민을 내부모 내형제 같이 친절히 모실 뿐만 아니라, 이순신 장군의 애민정신을 담아, 찾아오는 방문객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열린 자세로 소통하고 공감하는 면정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고현면의 발전을 위하여 아낌없는 성원과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기를 바라면서 늘 건강하시고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고현면장 정광수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고현면행정복지센터 총무팀(☎ 055-860-8351)
최종수정일
2024-01-10 15:06:36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