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게시판을 통하여 제시된 각종 의견 등에 대해서는 민원사무로 접수되지 아니하므로, 민원사무로 처리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국민신문고 등을이용 바랍니다.
  • 반복적 게시물,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명예훼손,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등의 우려가 있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사전예고 없이 비공개 전환되거나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또한, 모든 책임은 글 작성자에게 있으며, 관련 법에 위반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봉전마을 상수도공사 및 골목 정비를 건의합니다.

작성일
2021-02-19
이름
김○○
조회 :
488
LPG 배관망 공사로 골목마다 파헤친 지가 얼마 되었다고 같은 장소에 상수도 관로 교체공사를 한답시고 또 골목을 파헤쳐 주민들이 불편해서 못 살 지경입니다.
LPG공사 할 적에 상수도 부서와 협의해서 동시에 시공 했어야 하지 않았을까하는 아쉬움이 남는 대목입니다.
봉전마을 상수도 보수공사 과정을 짚어보면 4년 전에 골목마다 상수도 관로 교체 공사를 한다며 바닥을 커팅 해 놓았습니다.
이 상태가 지속되는 중에 2년 전 읍사무소로부터 골목 아스콘 포장을 한다는 통보를 받았습니다. 상수도 관로 교체공사를 한다는데 아스콘 포장을 하게 되면 예산 낭비가 될 뿐만 아니라 이중 삼중 주민 불편이 가중 될 것 같아 마을 이장과 지도자가 상수도 사업소를 찾아가서 소장을 만나 언제 상수도공사를 하느냐 공사를 안 하게 되면 아스콘 포장을 하겠노라고 했더니 늦어도 2020년 전에 상수도 공사를 할 것이다 상수도 공사를 하게 되면 골목에 아스콘 포장을 함께 하겠다고 분명히 약속을 했습니다.
그래서 읍장에게 우리 마을은 상수도 공사로 인하여 아스콘포장을 하게 되면 예산 낭비와 함께 주민 불편만 가중 될 것 이므로 이를 반납을 하게 되었고 이 물량을 다른 2개 마을에 양보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상수도 관로 교체공사를 하지 않아 왜 안하느냐고 물었더니 공사 계획이 취소되었다는 것입니다. 예산도 아끼고 주민불편도 줄이려고 한 것이 아스콘포장도 못하게 되어 이장은 마을 주민들로부터 원망과 질책에 시달려야 했습니다. 행정의 공신력이 이래서야 되겠습니까.
끝으로 군수님에게 건의 합니다.
무슨 공사든 발주 전에 먼 앞날을 보고 이해관계가 있는 부서와 협의해서 이중 삼중 공사로 인한 예산 낭비와 주민불편을 최소화 하도록 특단의 조치를 취해주시기 바라며 아울러 봉전마을 골목마다 상수도 교체공사를 완료하고 하고 아스콘 포장공사를 하루빨리 시공해서 주민들이 불편이 없는 쾌적한 골목을 만들어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봉전마을 상수도공사 및 골목 정비를 건의합니다.

작성일
2021-02-22
이름
상하수도과
조회 :
0
먼저 지역발전에 협조 해 주신데 대해 감사드리면서, 군정 업무추진으로 불편을 드린 점에 대하여 대단히 송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 군은 현재 추진 중인 상수도현대화사업과 LPG배관망 설치사업이 사업기간 및 사업구간의 중복되어 있어 불편을 초래하고 있으나
한편으로 불편 최소화 및 사업비 절감을 위해 필요하여 현장여건 및 공사일정 등을 감안하여 협업이 바른 방향이라 판단해 추진하게 된 것입니다.

하지만, 일부구간은 현장여건, 공사일정 등으로 도로굴착 후 LPG관로와 상수관로의 매설 공사가 부득이하게 함께 동시추진이 불가한 경우가
있었던 것으로 압니다.

이런 부분은 두 사업간의 성격상 사업구역, 사업규모, 추진시기 등과 마을 안길 등 사업 추진의 특수성으로 일부 지역에서 장비 및 인원투입에 따른
협업이 어려워 동시에 병행 공사가 어려웠다는 점입니다.

앞으로도 본 사업구간과 동일한 경우에 사업 해당마을 군민들에게 사전에 충분한 안내를 통하여 공사 추진할 수 있도록 조치하겠으며,
아울러 해당 구간에 대하여서는 신속한 공사 추진 및 조기 마무리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또 봉전마을 학림사 구간에 도로 바닥 커팅부 포장 공사는 LPG 배관망 설치 이후 아스콘 덧씌우기 포장 계획이 있었으나, 기존 도로부 노면 노후 등으로
노면 절삭 후 아스콘 재포장 실시 등을 해당부서와 사업비 등을 감안하여 포장 관련사항을 읍행정복지센터와 이장 등 관계자에게 즉시 안내할 수 있도록
조치 하겠습니다.

본 상수도 공사와 관련하여 생활에 불편을 드린 점에 대하여 다시한번 대단히 송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이번 민원을 계기로 다음부터 추진하는 상수관로 매설 관련 공사에 있어서 동일한 사항이 반복되지 않도록 보다 세밀한 공정관리와
적극적인 군민 안내를 실시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 밖에 문의사항은 남해군 상하수도과 상수도팀 ☎860-3325로 연락 주시면 신속하고 친절한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수정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