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게시판을 통하여 제시된 각종 의견 등에 대해서는 민원사무로 접수되지 아니하므로, 민원사무로 처리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국민신문고 등을이용 바랍니다.
  • 반복적 게시물,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명예훼손,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등의 우려가 있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사전예고 없이 비공개 전환되거나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또한, 모든 책임은 글 작성자에게 있으며, 관련 법에 위반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정가 계산에 면적식과 평가식이 있다는데 왜 우리집은 면적식 적용인지요?

작성일
2020-10-23
이름
임○○
조회 :
721
저는 화전로 59번길 16번지의 집주인입니다.
감정가에는 면적식과 평가식도 있다는데 이 말은 내가 가진 평수보다 얼마나 가치가 나가는지가 중요하다는 것으로 100평을 가진 땅의 권리가액이 2억이 될 수도 있고 500평을 가진 땅의 권리가액이 2억이 되어 100평과 500평의 가치가 같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대로변에 붙은 땅과 소로변에 붙은 땅값의 적정한 가치는 어떤 기준으로 책정이 되었기에 보상가가 대로변의 우리집의 가치가 소로변 보다 턱없이 낮은 보상가로 책정되었는지 상식선에서 이해가 가도록 설명 요청 바랍니다.

[답변]감정가 계산에 면적식과 평가식이 있다는데 왜 우리집은 면적식 적용인지요?

작성일
2020-10-26
이름
재무과
조회 :
9
평소 군정에 많은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보상업무에 적극 협조하여 주신 데 대해 감사드립니다.

해당 질문에 대하여 게시판의 글 만으로 상세한 답변이 어려우며 개인 재산권과 관련된 정보에 관한 사항이 유출될 소지가 있으므로 재무과 청사신축팀(055-860-3188)으로 전화 또는 방문해 주시면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수정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