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6기

남해군농업경영인 가족 한마음대회 열려

동영상 파일 : 동영상링크
여기 초점을 받으면 키보드 화살표 상(↑)·하(↓) 키로 대본 스크롤을 할 수 있습니다.

농업경영인 남해군연합회(회장 김인선)가 2일 남해군문화체육센터에서 1,000여명의 농업경영인 및 가족들이 참석하는 가운데 '제29회 농업경영인 가족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개회식에서는 박영일 남해군수와 각급 유관기관단체장, 경남 시군 농업경영인 관계자가 함께 참석해 한마음 대회를 축하했다.

이번 행사는 농업경영인 가족들의 화합을 다지는 한편 남해지역 농업의 선도자로서 현재의 농업위기를 극복하고 농업 발전과 농업인의 권익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개회식에서 여동찬 회원을 비롯한 12명의 회원들에게 표창과 감사패를 수여했으며, 남해중학교 류재환 외 2명의 농업경영인 자녀에게는 장학금이 전달되었다. 이어 열린 2부 행사에서는 배구, 2인3각, 제기차기, 윷놀이, 노래자랑 등 다채로운 가족한마당 행사가 벌어져 회원들의 화합을 도모했다.

김인선 농업경영인 남해군연합회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FTA, 농업개방화에 따라 우리나라 농업이 위기에 처해 있고 농업인들이 고비용, 저수입의 힘든 현실을 겪고 있다. 하지만 어려운 현실 속에서도 최선을 다하여 남해군 농업의 미래를 개척해나가자"며 "오늘 농업인 가족 한마음대회를 통해 지친 심신을 달래고 농업인들이 다시 한번 화합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박영일 군수는 축사를 통해 "우리 농업인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었지만, 우리 남해농업의 중추적인 역할을 다하고 있는 농업경영인 가족들의 큰 인내와 노력, 또 다음 기회를 기약하는 슬기로운 지혜로 잘 극복해 나가고 있다"며 농업경영인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2014-09-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