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2021년도 친환경농업 분야 군비 지원사업’ 수요조사

남해군, ‘2021년도 친환경농업 분야 군비 지원사업’ 수요조사

남해군, ‘2021년도 친환경농업 분야 군비 지원사업’ 수요조사

읍면행정복지센터 접수, 친환경농산물 품목 다양화 및 시설장비 지원

 

남해군은 2021년도 친환경농업 분야 당초예산 편성을 위한 군비 지원사업 수요조사를 추진한다.

 

수요 조사기간은 93일까지로 읍면행정복지센터에서 접수하며, 사업대상은 군내 친환경 인증농가와 친환경 인증준비농가 등이다.

 

중점 대상작목은 공공급식 납품 수요가 많은 엽과채류로 친환경농산물 품목 다양화와 친환경 시설장비에 대해 지원한다.

 

친환경농산물 품목 다양화 지원사업은 고추, 토마토, 양배추 등 포트육묘가 가능한 작물을 대상으로 포트모종 구입비 50%를 지원한다.

 

특히 군은 올해 친환경농산물 품목 다양화 지원사업으로 32개 농가, 6,8034의 논에 미니단호박, 양배추, 토마토 포트모종을 지원해 농가 소득향상에 기여했다. 참여농가의 호응도 좋아 향후 새로운 작목 도입에 속도를 낼 것으로 전망된다.

 

또 친환경 시설장비 지원사업으로는 벼 작목반에 유아등 등 해충방제장비를 지원하고 경상남도 전략 품목 재배농가에 소규모 시설하우스, 관수시설, 생력기계화장비, 간이저온저장고를 지원한다.

 

경상남도 전략품목은 공공급식 납품 수요가 많아 친환경농업 실천이 우선적으로 필요한 품목으로 건고추, 부추, 미나리, 감자 등 35개 품목이 있다.

 

친환경 시설장비 지원사업도 친환경농산물 품목 다양화 지원사업과 마찬가지로 군비 50%를 지원한다.

 

남해군농업기술센터 정종길 소장은 기존 벼 중심의 친환경농업에서 소품목 다양화로 체질을 개선해 현재 211ha의 친환경인증면적을 2022년까지 400ha로 확대할 계획이라며 지역 친환경농가의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2020-08-28
제4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변경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소셜 댓글 작성

댓글을 작성하시려면 소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 답변이 필요한 내용은 "해당 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소셜댓글이란?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아이디로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닫기
댓글 작성 폼

소셜 댓글 목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기획예산담당관 홍보팀(☎ 055-860-3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