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1년 청년후계농 선발 및 영농정착 지원사업 접수

남해군청 전경

남해군청 전경

남해군은 1228일부터 내년 127일까지 30일간, ‘2021년 청년후계농(청년창업형 후계농) 선발 및 영농정착 지원사업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기존 후계농업경영인 선정 제도를 개선하여 만 40세 미만, 독립경영 3년 이하인 농업인(예정자 포함)을 대상으로 청년후계농을 별도로 선발하며, 후계농업경영인 사업과 중복 신청 불가능하다.

 

사업 신청을 위해서는 연령(18세 이상~40세 미만), 영농경력(독립경영 3년 이하), 병역(병역필 또는 면제자), 거주지 등 자격 및 요건을 본인이 충족하는지 반드시 확인 한 후, 농림사업정보시스템(agrix)로 접속하여 신청서를 작성하고 영농계획서(증빙서류 포함) 등을 첨부·제출하면 된다.

 

청년후계농으로 선발되면 영농정착지원금(최대 3년간 영농경력에 따라 월100만원~80만원 지급), 후계농업경영인 육성 자금(최대 3억원 대출) 등을 지원한다.

 

이후에는 의무 영농기간 준수(전업적 독립 영농 유지), 의무교육과정 이수, 경영장부 기록 및 영농계획 성실 이행, 재해보험 및 자조금 등 경영안정시책 가입, 영농정착 지원금 성실 사용(농가 경영비 및 가계자금으로만 사용) 등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한다.

 

특히 영농정착지원금 지급 완료 후에도 지급받은 기간만큼 영농에 종사하여야 하며 반드시 전업적 독립 영농을 유지하여야 한다.

 

위와 같은 의무사항을 이행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정착지원금 지급 정지, 중단, 환수 또는 청년 후계농 자격 박탈 등 제재 조치가 따르게 된다.

 

이일옥 농축산과장은 남해에 있는 청년농업인을 육성하고, 타 지역에서 청년을 유입하기 위해 필요한 정책이며, 그만큼 다방면으로 지원과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그러나, 타 사업에 비해 지원 자격 및 요건이 엄격하며 영농정착지원금 지급 이후에도 영농에 종사할 것을 독려하는 사업이니만큼 신중하게 검토하여 신청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사업 신청은 농림사업정보시스템(agrix)을 통한 인터넷 접수만 가능하며, 세부적인 내용이 궁금하다면 남해군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 게시되어있는 시행 지침을 참고하면 된다. 그외 질의사항은 농축산과 인력육성팀(055-860-3927)으로 문의하면 된다.





2020-12-28
제4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변경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