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농촌신활력 플러스사업 2차 추진위원회 개최

남해군, 농촌신활력 플러스사업 2차 추진위원회 개최

남해군, 농촌신활력 플러스사업 2차 추진위원회 개최

 

추진단 운영규정 마련읍면 순회설명회 열어 사업취지 설명 및 참여 유도

 

남해군이 농촌신활력 플러스사업의 본격적인 추진을 위해 추진단 운영규정과 운영예산, 하반기 역량강화사업을 확정을 지었다.

  

군은 28일 오전 농업기술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추진위원 9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촌신활력 플러스사업 추진위원회(공동위원장 홍득호 부군수, 곽갑종 농촌신활력 플러스사업 추진단장)를 열었다.

 

이번 회의에서는 추진단 운영 및 복무규정을 비롯해 올해 운영비 편성안, 하반기 역량강화사업 등을 심의 의결했다. 특히 하반기부터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농촌신활력 플러스사업에 대한 군민들의 이해와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10개 읍면 순회설명회6월 말 개최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남해군은 설명회를 통해 사업취지와 앞으로 진행될 사업방향 등에 대해 안내하고 군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직접 청취할 계획이다.

 

곽갑종 추진단장은 이번 읍면 순회설명회를 통해 민간주도로 추진되는 농촌 신활력 플러스사업의 추진방식과 내용에 대해 군민들의 이해를 높이고, 향후 액션그룹 참여 등에 대해서도 널리 알려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 기본계획수립 과정에서 군민들의 의견도 다양하게 청취하여 반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남해군은 읍면 순회설명회를 시작으로 지역의 다양한 자원을 활용해 민간 자생조직들의 참여를 통한 산업 고도화, 사회적 경제조직 육성, 일자리 창출 등 자립적 지역발전을 위한 본격적인 사업에 돌입할 방침이다.

 

한편 남해군의 올해 농촌신활력 플러스사업 예산은 14억원으로 지난 22일 제241회 남해군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추가경정예산으로 확정됐으며, ‘남해군 신활력 플러스사업 추진단 운영 및 지원 조례도 의결되어 내달 9일께 공포와 동시에 시행될 예정이다.





2020-05-28
제2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기획예산담당관 홍보팀(☎ 055-860-3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