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남면장학회, 장학금 1,150만원 전달

남해군 남면장학회, 장학금 1,150만원 전달

남해군 남면장학회, 장학금 1,150만원 전달

남해군 남면 장학회(회장 김석환)15일 남면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정기총회를 개최하면서 장학금 기탁 및 장학금 전달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임원을 비롯한 이사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장학금 기탁식, 신입 대학생 장학금 전달, 업무보고, 안건심의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기탁식에서는 전 동남해농업협동조합 김주태 조합장이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뜻깊은 일에 동참할 수 있어 기쁘다며 장학금 100만 원을 기탁하였다.

 

이날 남면장학회는 관내 출신 대학 신입생 2(남해제일고 졸업 손준영, 남해정보산업고 졸업 박정재)에게 각 1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하고, 해성중학교와 남명초등학교에 각 500만원, 45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김석환 장학회장은 올해 남명초등학교에 신입생 9명이 입학한 것은 참으로 기쁘고 의미 있는 일이라며, 앞으로 더 많은 학생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여 지역사회 발전을 이끌 미래인재 양성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2023년도 결산 승인, 남면장학회 회칙 장학회 발전방안 등의 안건이 논의됐다.

   

지역 인재들의 꿈과 희망이 되고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하고자 1971년 설립된 남면 장학회는 지역의 후학 양성을 위해 면민과 향우의 장학금 기탁을 받아 운영되고 있으며, 매년 대학생 3명에게 각 100만원, 남명초등학교 및 해성중학교 입학생에게 입학축하 장학금으로 각 50만원을 지원하는 등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남면장학회는 앞으로 더욱 많은 학생에게 든든한 울타리가 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2024-03-18
제4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변경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기획예산담당관 홍보팀(☎ 055-860-3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