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갑질근절 및 적극행정을 위한 청렴도 향상 추진

남해군, 갑질근절 및 적극행정을 위한 청렴도 향상 추진

남해군, 갑질근절 및 적극행정을 위한 청렴도 향상 추진

남해군은 26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청렴윤리 진단용역 보고회와 더불어 장충남 군수 주재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남해군은 지난 1~2월 전 직원 대상 설문조사를 통해 조직 내 개인들의 청렴윤리 역량과 기관의 청렴윤리 환경을 진단한 바 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진단결과 분석을 통해 나타난 조직 내 문제점과 그에 대한 개선방안 등이 논의됐다.

 

특히 장충남 군수는 6급 팀장급 이상 간부공무원 70명을 대상으로 갑질과 부당지시 관행 근절, 적극행정 실천을 위한 간부공무원들의 올바른 역할이라는 주제로 청렴교육을 직접 진행했다.

장충남 군수는 간부공무원들의 고충을 공감하면서도 갑질 근절을 위해 업무 지시의 정당성을 끊임없이 살펴야 하고, 세대 간 인식 차이 극복을 위한 간부공무원들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청렴도 평가에서 좋은 등급을 받는 것도 중요하지만 군민의 신뢰성을 바탕으로 좋은 정책을 추진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남해군은 내부 직원의 불편사항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외부 민원 만족도 향상을 위한 민원처리 애프터서비스를 실시하는 등 직원들과 군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청렴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2024-03-27
제4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변경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기획예산담당관 홍보팀(☎ 055-860-3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