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군수에게 바란다 코너는 민선7기 출범과 함께 군민 여러분의 군정에 대한 정책건의·제도개선 사항 등을 실명으로 받고 있습니다.
  •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비방, 욕설, 개인사생활, 상업적 성격의 민원 글 등은 남해군 인터넷시스템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제6조 2항 등에 따라 비공개, 삭제 또는 이동처리됨을 알려 드립니다.
  • 민원처리에 관한 법률 및 관련 법령에 따라 게시일로부터 7일(공휴일, 토요일 제외, 법령해석·시책·제도개선사항 14일)이내에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랭이마을 망수길 상수리길 정비 필요

작성일
2020-09-25
이름
문○○
조회 :
483
  • 망수길.png

관광객입니다. 복잡한 여름을 피해 한산한 가을 아이들과 함께 남 해 유명한 다랭이마을을 방문하였습니다. 인증샷찍는곳이 있어서 도전정신으로 시작하였지만 망수리길 상수리길 은 정비가 많이 필요한듯합니다. 상처만 가득하였고 소머리길은 꼭꼭 숨겨놔서 함정인줄 알았습니다. 아이들이 기념뱃지 받고 싶다고해서 우여곡절끝에 다 인증샷을 다 찍고 스템프찍는곳을 방문했지만 잠겨져 있고 관광안내소도 잠겨져있고 ...아이들한테 몸과 마음의 상처만 남은 다랭이마을 방문이였습니다.

[답변]다랭이마을 망수길 상수리길 정비 필요

작성일
2020-09-28
이름
문화관광과
조회 :
0
안녕하십니까.
먼저 가천다랑이마을을 찾아주셔서 감사드리며, 불편하셨던 사항에 답변 드리겠습니다.

참여하셨던 스탬프 투어는 마을에서 자체적으로 실시하는 사업입니다.
체험마을 사무국장님께서 마을 두레방(스탬프투어 기념품 수령 장소)에서 스탬프 투어를 마치신분들께 기념품을 배부해 드리고 있습니다.
자리를 잠시 비우시거나, 출장이 있으실 경우 안내를 할 수 있는 연락처를 기재하여 스탬프 투어를 마치신 후 기념품을 받으실 때 불편함이 없도록 조치를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방문하셨던 관광안내소의 경우 코로나19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현재 문을 닫은 상태입니다.
가천다랑이마을 안내를 맡고 있는 관광안내소가 코로나19로 인해 폐쇄됨에 따라 불편함을 드려 죄송합니다.
관광안내소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완화되면 다시 안내를 재개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스탬프 투어를 하는 소몰이길, 망수리길, 상수리길의 경우 남해군과 지역주민들이 함께 풀베기 작업을 연 3회 실시하고 있습니다.
6월, 8월, 10월 3번에 걸쳐 풀베기 작업을 실시하고 있는데, 8월에 비가 온 이후 풀이 많이 자란 상태에 방문을 하신 것으로 판단됩니다.
현장점검 후 적절한 조치를 취해 방문하는 분들에게 불편함을 드리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불편을 드린 점에 대해 사과드리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설명이 필요한 경우, 문화관광과 문화재팀(860-8635)으로 연락하여 주시면 성심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항상 군정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목록 수정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