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이동면, 지역 어르신들 위한 민원제도 홍보 나서

민원제도 홍보 전경 사진

민원제도 홍보 전경 사진

경남 남해군 이동면사무소가 지난달 26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찾아가는 민원제도 홍보에 나섰다.

 

군 이동면사무소는 대중교통 이용이 불편해 면사무소 방문이 어렵고, 마을방송만으로 민원제도 파악이 어려운 관내 어르신들을 위해 지역 경로당을 직접 방문, 민원제도 홍보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관내 버스 통행횟수가 적은 용소, 화계, 신전마을 경로당을 방문했으며, 이․순․신(이제부터·순식간에·신명나게) 민원처리 서비스와 거동불편 민원서류 배달제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진행했다.

 

이․순․신 민원처리 서비스는 군청을 방문, 신청해야 하는 일부 민원 중 면사무소로 신청하면 처리부서로 전달, 그 처리결과를 민원인에게 통보하는 제도이며, 거동불편 민원서류 배달제는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과 독거노인에게 주민등록등·초본 등 민원서류 21종을 전화로 신청 받아 다음날 가정까지 배달하는 제도이다.

 

민원제도 설명과 함께 거동불편 민원서류 배달제 대상 민원서류 21종을 어르신들이 보기 쉽게 각 경로당 벽면에 걸어두었으며, 최근 건조한 날씨가 계속되는 가운데 산불예방을 위한 쓰레기 소각 금지 홍보도 병행 실시했다.

 

용소마을 한 어르신은 “마을 앰프방송이 잘 안 들리고 이해가 안 됐는데 마을에 나와서 설명해 주니 이해하기 쉽다”고 말했다.

 

권영준 부면장은 “앞으로도 면내 각 마을에서 민원제도 및 새로운 행정제도에 대한 설명을 요청하면 언제든지 방문해 설명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15-04-01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기획예산담당관 홍보팀(☎ 055-860-3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