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건다센터, 한국어능력시험 합격자 5명 배출

남해군건다센터, 한국어능력시험 합격자 5명 배출

남해군건다센터, 한국어능력시험 합격자 5명 배출

남해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이하 센터)에서 한국어능력시험(TOPIK)을 준비해 온 여성결혼이민자 6명이 중고급시험인 ‘TOPIK II’ 시험에 응시해 5명이 합격했다고 3일 밝혔다.

 

센터는 지난 5월부터 한국어 토픽반을 운영하며 배움에 목말라하는 여성결혼이민자들의 한국어 능력 향상을 위해 노력해 왔다.

 

센터의 도움으로 여성결혼이민자들은 지난 712일 실시한 제70회 한국어능력시험에 응시해 5급에 1, 4급에 2, 3급에 2명이 각각 합격했다.

 

이번 시험에 응시해 5급에 합격한 결혼이민자 장영은(베트남 출신) 씨는 아이들을 키우면서 공부에 대한 열정은 계속 놓지 않았다. ‘열정은 나의 파트너라는 생각으로 인내와 끈기를 가지고 열심히 공부해 합격할 수 있었다며 합격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국어능력시험은 한국어를 모국어로 하지 않는 외국인 및 재외동포들에게 한국어 학습의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치르는 시험이다. 외국인들의 한국어 사용능력을 측정해 유학 및 취업활동 등에도 활용된다




2020-09-03
제4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변경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소셜 댓글 작성

댓글을 작성하시려면 소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 답변이 필요한 내용은 "해당 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소셜댓글이란?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아이디로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닫기
댓글 작성 폼

소셜 댓글 목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기획예산담당관 홍보팀(☎ 055-860-3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