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냇골 사람들의‘주경야작전(晝耕夜作展)’개최

눈냇골 사람들의‘주경야작전(晝耕夜作展)’개최

눈냇골 사람들의‘주경야작전(晝耕夜作展)’개최

눈냇골 사람들의주경야작전(晝耕夜作展)’개최

설천면주민자치회, 동아리 프로그램결실

주민 36명 참여한 작품 50여 점 남해각에서 선보여

설천면 주민자치회 활동으로 탄생한 작품이 오는 8일부터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복합문화공간 남해각에서 전시된다.

설천면주민자치회가 주최하고 설천면행정복지센터·남해군 관광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전시회는 10월 말까지 지속될 예정이다.

 

전시명은 눈냇골 사람들의 주경야작전이다. 낮에는 농사짓느라 배울 시간이 없는 주민들을 위해 주민자치 프로그램을 야간에 진행한 데서 낮에는 농사를 짓고 밤에는 작품 활동을 한다는 작명이 탄생했다.

 

이번 전시회에는 36명의 주민이 참여한다. 평생 농사일을 하던 손으로 만들어낸 그림, 마크라메, 서예, 도예 등 소중한 작품 50여점이 출품된다.

 

마크라메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장현주 씨(문의 마을)없는 손재주에 걱정 반 호기심 반으로 시작했지만 친절한 선생님 덕분에 너무 즐겁고 점점 더 욕심이 생겼다. 설천면사무소에서 이런 좋은 자리를 만들어 주어 감사한 마음이라고 밝혔다.

 

임지용 주민자치회장은 주민들이 삶의 활력을 얻은 모습에 큰 보람을 느낀다. 전시 책자에 참여한 주민들의 대표작품과 전시에 참여하게 된 소감이 수록되어 있으니 방문하시는 분들이 꼭 한 번 읽어보셨으면 한다. 평생 농사만 짓던 손으로 펼쳐낸 예술작품을 많은 분들이 오셔서 감상해주신다면 주민들에게 더할 나위 없는 기쁨이 될 것이다. 추석 연휴에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시어 의미 있는 경험과 추억을 가지고 돌아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2-09-06
제4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변경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기획예산담당관 홍보팀(☎ 055-860-3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