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 에르덴군 방문단, 남해군 우호교류 방문

몽골 에르덴군 방문단, 남해군 우호교류 방문

몽골 에르덴군 방문단, 남해군 우호교류 방문

 

몽골 에르덴군 방문단, 남해군 우호교류 방문

외국인 계절근로자도 함께 입국

 

남해군은 지난 14일과 15일 이틀간 몽골 에르덴군 뭉궁바야르 군수가 외국인 계절근로자들과 함께 남해군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남해군은 지난해 7월 주한 몽골대사관에서 몽골 에르덴군 및 보르노르군과 외국인 계절근로자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이날 에르덴군에서 4, 보르노르군에서 2명의 외국인 계절근로자가 남해군에 도착했다.

6명의 몽골 외국인계절근로자는 비자(E-8) 체류 기간인 5개월 동안 일선 농가에서 일하게 된다.

 

남해군에서는 고용 농가의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고용주가 부담해야 하는 마약검사비, 외국인등록비, 국내 이동교통비(공항 인솔시)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방문단은 에르덴솜 뭉궁바야르 군수와 뎀베렐 국회의원 자문, 오도건 몽골문화 홍보대사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15일 남해군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하여 외국인 계절근로자 교육을 참관했다. 또한 자국의 근로자들에게 성실히 근로해줄 것을 당부하기도 하였다.

에르덴군 뭉궁바야르 군수는 남해군의 초청과 환대에 감사를 드리고, 계절근로자가 도입될 수 있어 기쁘다면서 교류를 통해 배운 영농기술을 자국에 보급할 계획이며, 농업 외에 문화, 관광분야도 앞으로 더 많은 우호교류가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충남 군수는 이번 계절근로자 입국을 발판으로 삼아 문화, 경제, 사회 등 다양한 분야에서 더욱 활발한 상호교류가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2024-03-21
제4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변경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기획예산담당관 홍보팀(☎ 055-860-3045)